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인생은 아름다워] 코미디와 드라마의 합작

by innss 2024. 10. 9.
반응형

 

인생은 아름다워 Life is Beautiful


● 개봉:1997.12.20

 

● 등급: 전체 관람가

 

● 장르: 블랙 코미디, 드라마, 전쟁

 

● 국가: 이탈리아

 

● 러닝타임: 116분

 

● 감독: 로베르토 베니니

 

출연: 로베르토 베니니, 니콜레타 브라스키, 조르조 칸타리니


이탈리아의 유명 감독 로베르토 베니니[Roberto Benigni]가 감독하고 주연을 맡은 영화이다. 이 영화는 코미디와 드라마의 요소가 결합된 작품으로, 제2차 세계대전 중 나치의 유태인 수용소에서 가족을 지키기 위해 애쓰는 아버지의 사랑을 감동적으로 그려낸다.

구이도 오레피체[로베르토 베니니]는 이탈리아의 작은 마을에서 살아가는 유쾌하고 엉뚱한 남자이다. 그는 훌륭한 유머 감각을 가지고 있으며, 무엇보다 사랑하는 여자, 도라[니콜레타 브라스키]를 만나 결혼하게 된다. 구이도와 도라는 결혼 후 아들 조슈아[조르지오 칼리니]를 얻게 되고, 행복한 가정을 꾸리게 된다. 

하지만 제 2차 세계대전이 발발한 후, 구이도와 그의 가족은 나치에 의해 유태인으로 분류되어 수용소로 끌려가게 된다. 구이도는 아들에게 이 수용소가 단순한 놀이로 보이게 하려는 계획을 세운다. 그는 아들에게 이 수용소가 사실은 하나의 거대한 게임처럼, 정해진 규칙을 따르면서 "1등이 되는 사람"에게는 대상을 주는 것이라고 말한다. 

 

구이도: 인생은 아름다워. 인생은 전쟁보다 더 아름다워.

구이도: 게임의 규칙은 간단해. 우리 아들은 1000점을 얻는 것이 목표야. 우리가 이기면 상이 주어진다.

조슈아: 이건 나의 게임이야. 나는 1등이 될 거야!

구이도: 아버지가 하는 일이 무겁다고? 그런데 아버지의 마음은 가벼워. 마음만큼은. 

 

구이도의 희생과 사랑, 그리고 가족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

 

구이도는 끊임없이 아들을 웃기며, 수용소에서의 삶을 최대한 즐겁게 만들려고 애쓰고, 아들을 위해 희생하는 모습을 보인다. 그는 아들에게 적절한 시점마다 "게임"의 규칙을 설명하며, 위험한 상황에서도 아들이 두려워하지 않도록 유머와 상상력을 통해 힘을 준다.

구이도는 이러한 노력 속에서도 도라가 수용소에서 별다은 도움을 받을 수 없는 상황에서 구이도는 아들의 안전을 위해 모든 걸 걸고 싸우게 된다. 영화의 클라이맥스는 구이도의 희생적인 사랑과, 아들을 위한 마지막 선택으로 감동을 전해 준다. 고통과 슬픔 속에서도 유머와 상상력을 통해 어떻게 인생을 아름답게 만들 수 있는지를 탐구한다.

 

단순한 전쟁 영화가 아니다. 이 영화는 고통과 절망 속에서도 사랑과 희망을 잃지 않는 인간 정신의 승리를 그린 작품이다. 그의 희생은 전쟁이라는 극한의 상황에서도 인간이 가질 수 있는 아름다움의 가치를 다시 한번 상기시켜 준다.

전쟁이 끝나고 미군이 수용소를 해방시키면서 상황이 바뀐다. 아들은 아버지가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감수한 많은 희생을 이해하고, 그의 사랑을 되새긴다. 구이도는 전쟁이 끝나기 전, 미군이 "게임의 승자"를 찾는다는 말을 전하며 아들에게 "이겼다"고 전하고, 최후까지 아들을 보호하기 위해 스스로 희생한다. 사랑과 희생, 유머를 통해 가족 간의 유대를 유지하는 모습을 감동적으로 그린 영화 [인생은 아름다워]

 

반응형